대한직장인체육회 농구협회장 배 2017년 The K 3x3 대회 출전을 권고합니다.

  • regist 17-09-28 15:33
  • hit 76
  • author 이명진
대한직장인체육회 농구협회장 배 2017년 The K 3x3 대회 출전을 권고합니다.



연일 2017년 The K 직장인농구리그 2차대회에 참가하여 분투하는 참가 팀과 선수여러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리그는 한가위 추석을 맞이하여 이번 주(9.30./10. 1.)와 다음 주(10. 7./10. 8.)에 경기를 하지 않고 쉬어 갑니다.
좋은 계절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The K리그가 3x3대회를 개최합니다.
제가 2010년부터 FIBA 3x3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고 FIBA의 일관된 3x3의 추진에 대한 확신으로 그 동안 FIBA 사이트 및 관련 분야의 인터넷을 찾아 다니며 규칙과 경기운영 등을 파악하며 대회도 개최하고 국제대회에도 참관하거나 팀을 인솔하여 출전한 바가 있습니다.

금년 5월 프랑스 낭트에서 있었던 FIBA주최 월드컵에 출전할 국가대표 팀 선발 대회와 중국 청두에서 있었던 U18 월드컵대회의 국가대표 팀 선발전을 끝으로 대한민국농구협회의 업무를 종료하고 대한직장인체육회 농구협회장으로 자리를 옮겨 3x3의 국내 보급과 발전을 위하여 여러가지 방안을 수립하고 내년도의 대회 개최를 위한 계획서을 작성하는 등 여전히 3x3의 발전과 보급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10월 28일에 개최하는 3x3대회는 사실상 직장인을 위한 대회입니다. 그러나 FIBA는 대체로 OPEN category로 분류하여 대회를 개최하도록 권유하고 있어서 부득히 일반 또는 직장인이라고 한정하지 않고 OPEN 카테고리로 공지하여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 대회는 단일대회로 The K리그가 지난 해에 창설한 투어대회인 SEOUL LEAGUE의 전초전 격인 대회입니다.
겨울시즌 동안 매월 1회씩 열리는 SEOUL LEAGUE 종합우승 팀에게는 일본이나 중국 같은 해외의 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주며 모든 경비를 The K리그가 부담합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단일 대회인 The K 3x3대회는 상금이 시상되며 3점 슛 대회와 같은 부수적인 이벤트도 경기 중간에 개최되어 우승선수에게는 나이키 유니폼을 시상합니다.

5대5 경기와는 다른 매력의 3대3 농구는 좁은 공간이지만 경기시간인 10분간 쉴 새 없이 뛰어야 하고 좁은 공간인 만큼 몸 싸움이 자주 일어나기도 하며 개인기술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농구의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종목입니다.

예선에서는 리그전을 벌이고 이후에 토너먼트로 우승 팀을 가리는 시스템으로 넉 다운경기의 성격 상 경기는 매우 치열합니다.
5대5선수들도 지구력과 몸싸움을 이겨내는 좋은 훈련이기도 해서 지난 주에는 프로농구 전자랜드 팀에서는 아마추어선수들과 같이 경기를 하면서 훈련의 역할도 한 적이 있을 정도입니다.

시간이 나시는 대로 The K리그 홈 페이지의 3x3섹션이나 유튜브를 통하여 국내외 3x3 대회를 시청하시면 3x3농구의 매력에 흠뻑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장인농구동호인 선수들에게 3대3대회 출전을 적극 추천합니다.
The K리그가 개최하는 만큼 주요경기 인터넷 중계와 유튜브 업 로드는 기본입니다.

경기 내내 음악(힙합이 주류 임)을 틀어놓고 경기를 하는 관계로 코트 분위기와 플레이가 늘 흥이 나는 종목이어서 설사 선수끼리 부딪치고 엉켜져서 넘어져도 흥겨운 음악소리에 선수들의 표정은 늘 밝습니다.

농구의 새로운 종목인 3x3이지만 모든 대회가 같은 규칙을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FIBA는 다양한 길거리농구의 규칙을 정비해서 FIBA 3x3규칙을 정했고 이 규칙과 경기운영 규정을 적용하는 대회에 한하여 인증서를 보내주고 대회에 참가하는 팀과 선수를 FIBA에 등록하여 점수(Ranking Point)를 부여하고 관리합니다.
또한 이 FIBA 3x3규칙을 사용하여 인증된 대회에 참가한 선수에 한하여 올림픽 등 FIBA가 주관하는 국제대회에 참가토록 허용하기 때문에 FIBA 인증 여부가 국제선수가 되는 중요한 고리인 것입니다.

The K리그는 2018년에 많은 3x3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장동호인 선수들도 3x3에 관심을 가지시고 리그와 함께 대한민국의 3x3 발전과 보급을 위하여 힘을 보태 주기를 바랍니다.